반응형

미루고 미뤘던 스위치교체를 위해 주문했습니다!!

제가 사는 집이 거의 20년이 다되가는 집이라..

스위치도 엄청색도 바래고..

특히 화장실은 스위치 접촉이 좀 안좋았는데..

미루고만 있다가 드디어 주문했네요~~





기대되는 화장실 스위치!!





일단 잘 아시겠지만..

두꺼비집을 열고 차단기 스위치를 내려줍니다.

켜짐말고 꺼짐이 보여야겠죠~?!



색깔은 머 제법 희어보이지만..

접족불량인 문제의 스위~

겉면 커버는 손톱으로 토톡하거나..

아니면 드라이버를 홈으로 살짝 넣어주면 쉽게 분리가 되지요~




스위치는 가볍게 당겨줘도 잘 빠집니다~



이건 거실 스위치인데 더 옜날것 처럼 생겼네요

색도 누런것이....

도배를 하면서 겉면 커버만 제거하고 테두리부분에도 도배를 해버렸네요

원랜 저것까지 분리를 해준 이후에 했음 더 깔끔하겠죠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어주고 쑥 땅겨주면!!!

벽지가 찢어질 수도 있습니다 ㅠㅠ

주변에 붙어있는 벽지를 살살 떼놓고 조심조심 당깁니다~

대부분 잘 빠져요~

벽안데 들어있는 구리선이 제법 강도가 있어서 힘줘서 당기면 펴집니다~



이제 선을 빼내도록 해야죠~

저 녹색 원부분을 일자드라이버나 볼펜으로 꾹 눌러주신 후에 선을 잡아당기면 빠집니다.

누군가 도와주면 더 쉽겠지만 혼자서도 가능해요~~

누른 후에 당겨야하니까 요령껏~

삐끗해서 볼펜으로 손을 쿡!!하지 않게 조심하세요~



오래된 모델일수록 모양이 조금 다를 수는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두 원리는 같습니다~

스위치인데.. 강과 강사이에 다리를 놓아주는 역할을 하는거죠~

여기서 저희집 같은 경우는 빨간선이 그라운드 선이고..

나머지 색깔의 선들이 전등이나 환풍기 역할을 하는 선이네요~




조립은 기본적으로 분해의 역순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그라운드 같은경우 공통선으로 묶어주기 위해 점프선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구리선을 홈으로 꾹~~~~~~~~~넣어주시면 딸깍소리가 날때까지 들어갑니다.

스위치 하나에 위아래 홈이 두개씩있는데..

양쪽다 아마 되긴하겠지만..위에 꽂아주세요!


이제 완성샷!!





ㅋㅋ 제일 맘에 드는 화장실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는 문고리닷컴에서 구매했어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