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쳐3 에는 궨트라는 미니게임이 있습니다.

위쳐의 세계에서 하는 카드놀이 같은건데요

결국 내가 가진 카드가 강해야하긴하지만..

약간의 수싸움이 은근 재미있습니다.

궨트에 대해 알아보죠~



궨트는 NPC에게 말을 걸었을 때

저렇게 카드모양이 있는경우 시작할 수 있는데요

항상 노란색으로 표시되진 않고..

퀘스트가 발생했을 때만 노란색이 뜹니다.

그 외에는 판돈을 걸고 궨트 게임을 하게 되죠




궨트 퀘스트는 이렇게 NPC에게 카드를 따내는 미션이 주어집니다.

여러 도시에 위차하고 있는 NPC들을 찾아다니며 좋은 카드를 따냅니다.

초반에는 가지고 있는 카드가 약해서 조금 힘든데요

퀘스트를 시작하기전에 상인이 보이면 가능한 카드를 많이 준비해 놓는게 좋습니다.

물론 돈이 들지만요^^;;




궨트를 처음 할 때 이렇게 설명을 해줍니다.

역시 게임은 두 군대의 전쟁이죠?




처음에는 읽어도 무슨말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

일단 덱은 4개를 만들어 놓을 수가 있구요

덱이 구성되면 그 덱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궨트 시작전에 이렇게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와요

그 외에 옵션을 눌러서 궨트 덱에서 설정할 수가 있구요~


각각 진영별로 특성이 있죠?

닐프가드 덱으로 하면 무승부로 종료할 경우 승리조건이 붙고,

북부왕국들은 라운드 승리를 하면 추가카드를 한장 받습니다.

그리고 스코이아텔은 전투 첫 턴 시작을 결정 할 수 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괴물은 각 라운드 이후에 무작위로 부대 카드 한장이 더 생깁니다.

이게 아주 상대하기 까다롭죠;;



보통 우리는 북부왕국들 카드가 모이게 될겁니다.

저는 그렇더라구요;;


덱은 최소 22장의 병력카드가 있어야 대전가능상태가 됩니다.

특수카드는 10장까지 등록이 되구요~



지휘관 카드는 특수능력이 있구요~

설명과 같이 ㅁ키를 눌러서 사용 가능합니다.




게임 중 패스하기를 누르면 이 게임은 이제 그만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상대는 카드를 더 낼 수 있구요~

내가 승리가 확실할 때나 이번 판은 버리겠다 할 때 패스를 눌러줍니다.




패스를 하게 되면 대부분 NPC가 이기면서

라운드가 종료가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게임은 3판 2승제입니다.

보석이 2개 있는데 먼저 소진시키면 이기는거죠

보통은 첫판을 상대카드를 소진시킨 후 패스하고..

두판을 이기는 전략으로 저는 진행합니다.




앞서 했던 말이지만 전략을 어느정도 짜서 상대해야 하구요

영웅카드들을 가지고 있으면 전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가지 능력들이 있는데 시작시 카드를 한장 더 받는다던지..

상대방의 날씨공격을 무효화 시킨다던지..

그러한 능력들이 있습니다.





게임 시작 시 2장의 카드를 다시 뽑을 수 있구요

다시 뽑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취소를 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부대카드의 특수능력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화면에 보이는 것고 같이 카드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3가지가 있습니다.

칼모양은 근접공격

활모양은 원거리

전차모양은 공성

거기 추가로 날씨카드와, 영웅카드, 특수카드가 있어요


날씨카드는 근접,원거리,공성 중 한쪽에 데미지를 줘서 능력치를 떨어뜨립니다.

내카드와 날씨카드를 적절히 보고 이용할 수 있죠.

위에 보이는 맑음 날씨카드는 날씨공격을 없애는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근접쪽에 있는 눈모양이 붙은 카드가 보이시나요?

저 카드는 상대진영쪽에 카드를 놓고 새로운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내가 눈모양카드를 들고 있다면..

첫판에 보통 눈모양을 모두 내고.. 패스를 하게 되면..

다음판을 꾸려나가기 편해집니다.




나팔모양의 카드가 보이시죠?

저 카드는 우리진영에 버프를 주는 카드입니다.

카드설명에 보면 어느부대에 버프를 줄 수 있는지 알 수 있구요

저같은 경우 근접카드의 버프이므로..

근접카드를 내고 버프를 쓰면 두배의 공격력을 가집니다.


상대방쪽의 우측 상단에 있는 카드는 무서운카드네요

소멸카드로 기억하는데..내가 낸 카드 한장을 없애버립니다.

뺏고 싶은 카드네요~




이렇게 첫판은 내주고..

두판을 이겨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날씨카드는 나의 진영도 같이 묶이는 경우가 있으니 신중히 사용하는게 좋구요

맑음 카드는 공격 대비용으로 가지고 있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카드를 두장 들고 있다면 두배 공격력 효과가 있으니 활용하면 좋구요~


처음엔 이게 뭐야 했는데..

하다보니 궨트만의 재미가 있네요^^

그냥 지나갔던 분들은 다시한번 궨드를 해보세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