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로 오랜만의 PC업데이트를 단행했네요

약.. 7~8년 만인거 같은데요

저는 전통적으로 AMD팬이라..

원래 사용하던 시스템도 AMD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게 원래 쓰던 PC입니다.

하드와 파워, 케이스는 그대로 쓸거에요

기존 시스템은 AMD 960BE quad core구요

메인보드는 Lanparty에서 나온 790fxb입니다.

램은 DDR2이긴하지만 그당시에는 꽤 큰용량인 8기가 풀뱅크로 구성되어 있네요

파워는 커간지! AX850 - 파워는 정말 강추입니다.


파워가 안정적인 시스템 구성에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거든요

하드디스크 보호라던지.. 메인보드 GPU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좋은파워 하나 쓰는게 여러모로 절약하는 길이에요



이번에 바뀔 구성품들입니다.

CPU, 쿨러, 램, 메인보드가 되겠네요

CPU는 RYZEN 5시리즈 1600X구요

메모리는 DDR4 G.Skill 3200 오버램입니다.

쿨러는 이번에 새로 나온 트리니티 화이트 공랭식 램이에요

메인보드는 X370프로입니다만..지금은 교체가 되었어요 ㅜㅜ


AMD CPU는 크게 변화가 없는 느낌이지만..

이번에는 AM4 규격으로 살짝쿵 바꼈습니다.

그래서 AM4 지원하는 보드가 꼭 필요하죠



보드에 장착하는 방법은 이전과 크게 다를거 없죠?



쿨러 장착을 위해 메인보드 뒤의 가이드를 분해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동봉된 가이드에 나사를 체결!


AM4에 맞는 방향으로 쿨러 다리를 장착해줍니다.

다양한 CPU에 사용하게끔 잘 만들었네요~



서멀구리스를 발라주고..


장착을 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화이트 쿨러가 이쁘네요

램과의 간섭없이 잘 장착되었습니다.


완성사진이 빠졌네요 ㅎㅎ

사실 이 뒤로 힘든일들이 있어서..

케이스를 재활용하다보니.. 나사가 잘 안풀리는 문제부터..

이런저런.. ㅠㅠ

어쨋든 PC업글기였습니다!!


사용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