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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7이 삼성SDI의 배터리 결함으로 인해  폭발사고가 발생하자

삼성전자는 빠른 점검과 조치로 전량교환이라는 유례없는 결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통신사에서 문자 공지도 했었구요

오히려 이 시기에 대리점에서는 잘 모른다고 하더라구요

폭발사건도 알면서 모른다고 하는건지..

지침이 그런건지는 몰라도 일단 19일 이후에 연락을 달라고 했습니다.





몇가지 오픈된 정보를 살펴보면..


교환일정 -> 9.19일~17년 3월 31일
일단 9월 말까지 구매한 대리점에서 교환진행이 이루어집니다.

노트7 교환시, 색상 교환 여부? -> 동일 색상 교환 원칙

하지만 다른색상으로 교체하는 사람이 있을것 같긴하네요

저같은 경우도 생뚱맞게 블루죠?? 하고 물으시더라구요

정작 예판땐 블루는 못구한다고 했었는데...


제품 교환시 풀박스가 있어야 하는가? -> 기기본체 대 박스 교환가능
일단, 나온 지침들과 KT 114에 문의 한 결과 답변입니다.

박스나 액세서리가 없어도 교환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도 일단 구성품을 챙겨놓으라는 대리점 말은 들었는데..

본체만 반납할 예정입니다.

이건 삼성전자 지침이기 때문에 문제의 소지가 없는거죠


노트7을 사용하기 싫은경우에는? -> 타 제품과 교체구매가 가능합니다.

노트7 사전예약자 중 노트7 개통 취소후 S7, S6, 노트5 구매시 동일한 조건으로 기어핏2가 제공됩니다.

저는 노트7을 그대로 사용예정이구요 기어핏2도 신청 완료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공지가 왔고..

실제 FW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아닌지는 아리송합니다.

9월 21일 현재 100%까지 충전은 표기되는 상황이구요

60%가 넘어가면 충전 알림음이 계속 들리는 것 같긴 하더라구요

완벽하게 60%에서 제어가 안되는걸 수도 있고..

아니면 100표시가 60일 수도 있고 하겠네요.

정확한 사용시간 테스트까지는 못했는데..

체감상 100에서 50내려가는 시간이 짧아진걸로 느껴지긴 했습니다.



위에 느낀점은 느낌적인 느낌이었나 보네요

9월 21일 오전에 보니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밤새 충전이 되어 90%를 찍고 있지만..

60%이하로 떨어진 다음에는 더이상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일단 교환까지 진행도는 흘러왔는데..

노트7을 그대로 쓰기로 한 만큼, 또 다른 불량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타 제품에 삼성SDI 배터리가 불량이 있다면, 그부분도 위험요소를 사전에 없앴으면 합니다.

새 제품을 받으면 다시 포스팅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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