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이집에 산지가 4년째네요

전세로 들어와 껌뻑껌뻑 형광등을 LED로 바꿨었죠

진짜 90년대의 안정기 소리 윙~~나는..

그것도 원형태의 형광등 그대로라..

전세임에도 불고하고 바꿨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에 체험단에 당첨되었습니다.

남영전구에서 신제품으로 출시된 LED방등입니다.




기존의 등을 한 번 볼까요?

작은방이 원래 옷방으로 세팅했었고..

LED등은 작은걸 달아놨었네요

기존 도배를 등 있는 상태서 해놔서.. 떼니까 드러워서 시트지를..



아들 태어나기전에 붙박이 장도 해넣고..

지금은 책장도 있어서 책방이 되었습니다.



불을 켜보면 이런 느낌..

최대한 비슷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메뉴얼 모드로 찍었습니다.

해가 질 즈음에 작업을 시작해서..

살짝 어둑어둑한 상태네요



등을 꺼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둥글둥글 이쁘게 생겼네요

슬림한 일체형 디자인이구요

무게도 가벼운 편입니다.



설치야 다 비슷하지만..

설명서를 찾다보니 없어서.. 박스를 보니 있군요


1. 구성품확인

2. 전면커버 분리 & 브라켓 분리

3. 고정브라켓을 천장에 고정

4. LED등을 브라켓에 고정 및 결선

5. 전명커버 재장착


참 쉽죠??



그래도 어려운 분들을 위해..차례대로..

브라켓은 그냥 일자드라이버같은걸로 살짝만 건드리면? 분리가 됩니다.


그러면 내부가 나오구요..

천장의 선에 연결하는 AC컨넥터와.. ACDC smps가 달려있습니다.

옛날 등들은 안정기라고 하죠?


저 브라켓이 아주~~쉽게 분리되지는 않습니다..

손아귀 힘이 좀 필요하구요.

여성분들은 조금 어려울지도..

저도 연약하여 낑낑대며 분리 했습니다.

딱보면 걸려있는 플라스틱 두곳을 꽉 누르면 됩니다.

아마 천장에서 떨어지면 아니되기 때문에 강하게 만든 것 같네요



뒷면에 요렇고롬 피스가 붙어있구요.

천장이 합판인 경우에 나사못으로 고정해주면 되겠죠?



분리하고나면 요렇게 쏙 빠집니다.

브라켓에는 다양하게 고정할 수 있는 구멍이 나있습니다.

저희집은.. 천장이 생 시멘트라서.... ㅠㅠ

고정볼트 위치가 아예 두개 나있습니다.

위치가 하나밖에 안나와서 하나만^^



원래 있던 등을 분리하면 이러헥 선 두개가 나오죠.

위에 말한것 처럼 고정볼트도 보이네요. 그 외엔 시멘트 ㅠㅠ

사실 이 작업 전 두꺼비집을 내리고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는 하나 분리하고 테입핑을 해놨습니다.



조로코롬 브라켓을 체결해줍니다.

천장을 보면서 작업해야하니 목이 아파요..



빼기 힘들었던 브라켓이.. 체결에도 제법 힘이 들어갑니다.

스윽 집어넣은다음에 중간 부분을 콱 눌러주면 딱 하는 소리와 함께 체결됩니다.

보통 기존 등들은 체결 볼트가 있는게 대부분인데..

눌러서 설치하니 이 부분은 장점입니다.

등 위치는 이 상태에서도 돌아가니 자세 잡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 다음 결선을 해주구요..

아들이 아래에서 방해를 해서.. 사진이 흔들렸군요

해도 져가고 있어 맘이 급하네요



마지막으로 커버를 닫아주면 끝!



짜잔..어려움 없이 교체가 완료 되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LED등에 비해 5배는 밝은 것 같네요.

그리고 색상은 주광색 느낌입니다.

사진은 기존 등과 비교를 위해 메뉴얼로 찍었는데..

실제 색상은 좀더 눈에 편안한 색이며 밝습니다.

아들 책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이상 LED등 교체기였습니다.



남영 LED등은 체험단 당첨으로 남영LED 마케팅 팀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