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고나라라는 유명한 사이트 아시죠?

천만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고..

거래가 활발하며.. 사기도 활발한..



네.. 저도 당했습니다.

직접 당한 화면의 캡쳐네요 -_-

그래서 이 포스팅을 합니다.



중고 거래를 꽤 많이 해왔고..

그간 큰 사고? 없이 좋은 거래를 많이 해왔던 것 같습니다.


가전, 책, 아이 장난감, 게임CD, 골프채,

태블릿, 청소기, 휴대폰, 화장품,

악기, 카메라..

적다보니 많네요 ㅎㅎ


구매 시에는..

사진 및 설명과 달라 반품해본적도 있고..

사기를 당할뻔 하다가 환불받은 적도 있습니다.


판매 시에는 사고가 난 적은 없네요.

사시는 분이 미개봉품을 개봉하고 환불해달라고 한적은 있지만..


어쨋든.. 이번 케이스는 입금을 하고 물건을 못받은 경우입니다.


0505번으로 연결된 전화로 전화를 했었고..

컬러링? 이 이상하여 끊었더니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운전중이라 바로 입금한건 아닌데..

중간에 저에게 먼저 전화도 왔습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스피커를 넣어줄까 하면서요


머..이제껏 거래하면서 사고난적도 없고..

대부분 송장도 알아서 보내주시고 중고거래하는 분들은 알겁니다.

시간을 보면 거의 꼬박 하루가 지났죠

바빠서 신경 못쓴것도 있구요



그 이후에는 머.. 문자 답도 없고..

전화도 안받고, 거부하고.. 하다가..

택배번호라고 주는데 조회도 안되고..

내일 저녁에 조회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나마 기다려줬는데.. 결국 조회가 안되네요



제가 거래했던 상품이고..

닉네임이 저랬습니다..

젤위에 캡쳐한 것처럼 바뀌고 나니 사기 확신의 느낌적인 느낌이 ㅠㅠ

환불이나 제대로된 송장을 안주면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한다고 예고를 했구요

(http://cyberbureau.police.go.kr)

사실 그럼에도 하루를 더 기다렸습니다.

정말 담날 조회될수도 있으니..



추가로 더 치트도 찾았죠..

가입을 하지 않아도 피해사례 등록은 됩니다.

등록을 하면 해당 등록번호로 연락이 가나 보더라구요

이 포스팅을 하는 중간엔 문자가 왔습니다.

보냈는데 왜 등록하냐고 -_-


저도 사기가 익숙치 않아 대응이 늦긴했는데..

더치트에서 좋은 정보들이 많네요

대처 방법을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thecheat.co.kr/rb/?m=bbs&bid=cheat_guide&p=2&uid=410579&page_num=3)


입금이 안되면 저 프로세스대로 진행해 봐야죠

모두들 사기 피해 조심하시고..

예방해도 당하는 경우에는 적극 대처하세요!!

작은 돈이라도 소중합니다.

(솔직히 돈은 잃는셈 쳐도.. 다른사람까지 당하게 하고싶진 않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